예산군, 취약계층 무료 의치(틀니) 보철지원 사업 추진경제적 어려움 겪는 취약계층의 구강건강회복 위해
예산군은 다수의 치아가 없어 음식물섭취가 불편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치(틀니)보철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취약계층 무료 의치(틀니)보철지원 사업은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치과 치료시기를 놓쳐 이로 인한 치아 손실로 음식물을 저작하는데 불편한 취약계층의 구강건강기능 회복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만65세 미만심한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자이며, 의치(틀니)보철 시술기관은 업무 협약을 체결한관내 치과의원에서 시술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단 과거에 보건소를 통해 국가무료의치 지원을 받았거나 치과의원에서 7년 이내에 혜택을 받은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관내 치과에서 구강검진 및 상담을 진행한 후 의료급여 틀니 대상자로 등록‧신청하고 보건소로방문해 의치(틀니)보철 시술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아 손실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대상자들에게 의치(틀니)보철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구강건강기능 회복에 기여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