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금천구, 남부기술교육원과 일자리 창출 힘 모은다

금천구, 남부기술교육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 협력 업무협약 -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24 [09:22]

금천구, 남부기술교육원과 일자리 창출 힘 모은다

금천구, 남부기술교육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 협력 업무협약 -
이예지 | 입력 : 2021/03/24 [09:22]

 

▲ 3월 23일(화) 금천구(구청장 유성훈, 사진 왼쪽)와 남부기술교육원(원장 양일웅)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3월 23일(화) 오전 10시 30분 구청 소회의실에서 남부기술교육원(원장 양일웅)과 업무 협약을 체결, 일자리 창출 협력기관으로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양일웅 남부기술교육원장을 비롯해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직업훈련 교육과정 홍보’와 ‘일자리 발굴 및 지역주민 취업연계 우선 지원’ 등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발전적인 협력을 이루어 나갈 수 있을것이라고 기대한다” 며 향후 일자리 발굴 및 직업훈련 홍보 등 구민의 취업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기술교육원은 산업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2010년에 설립된 서울시 직업훈련 사관학교이다. 교육생들에게 ‘가구 디자인’, ‘자동차 정비’, ‘바리스타’ 등 취․창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일자리창출과(☏02-2627-20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