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운영유관 기관과의 촘촘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구축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는 지난 23일 청소년안전망 1차 실행위원회 및 학교밖청소년지원 지역협의체(이하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
실행위원회는 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모여 연 4회의 정기회의를 열고,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 및 개입으로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과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한다.
올해는 천안청소년자립지원관과 천안청소년꿈키움센터가 신규로 위촉돼 더욱 폭 넓은 서비스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원 센터장은 “실행위원회는 촘촘한 청소년 안전망 구축의 중요한 활동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올 한해도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해당 청소년이 심리적 자립까지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업하고 상담복지 전문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및 부모 등을 대상으로 개인상담·전화상담·심리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전화(1388/041-622-1388) 또는 방문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