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1년 슈퍼오닝농업대학 신입생 선발을 위한 면접을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했다.
2021년 슈퍼오닝농업대학 교육과정은 농업인의 교육 수요를 적극 반영해 미래농업과, 체험농업과를 신설했고, 기존의 교육 수요와 농업 환경 변화 및 토양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친환경농업과를 작년에 이어 재편성했다.
지난 2월 신입생 모집에 총 3개과 75명 정원에 총 88명이 지원해 1.2 :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친환경농업과와 미래농업과에 비해 체험농업과에 더 많은 교육생이 지원했다.
이날 온라인 면접은 지원자별로 농업대학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학습계획, 농업대학 졸업 후 향후 현업에서의 활용도 등 농업대학 학업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지원자들은 교육 참여의지와 향후 계획을 소신 있게 설명하는 등 진지하게 면접에 임했다.
시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1 : 1 화상 면접을 실시했으며, 이는 추후 온라인 비대면 교육 추진을 대비해 진행됐다.
슈퍼오닝농업대학 신입생 선발결과는 오는 30일에 SMS를 통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2021학년도 평택시슈퍼오닝농업대학 입학식은 4월 6일로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