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양곡도서관은 오는 4월 20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4회에 걸쳐 김포시에 거주하는 영유아 및 예비 부모를 대상으로 ‘영유아 (예비)부모 양육 코칭’ 프로그램을 줌(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부모자녀 관계검사와 CIBT 아동상호작용검사를 온라인으로 사전에 검사한 후 한국아동발달상담협회 소속 전문상담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엄마의 말 한마디가 우리아이의 미래를 결정한다’의 저자인 김상옥 숭실대학교 교수가 1차~2차시 부모다움과 부모 세움, 부모 양육 태도와 아이 발달 이해를 강의한다.
3차~4차시에는 한국아동발달심리상담협회 이사 윤정희 서경대학교 교수가 아동 발달과 놀이 코칭, 부모의 자존감을 통한 자녀양육코칭 강의를 진행한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강좌를 통해 부모의 올바른 자녀 양육을 돕고 자녀의 발달과 심리적 안정감을 갖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좌 접수는3월 23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전화 접수로 진행한다.
선착순 25명을 모집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양곡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5186-46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