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백군기 용인시장,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 건립 감사패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22 [17:18]

백군기 용인시장,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 건립 감사패

이예지 | 입력 : 2021/03/22 [17:18]

▲ 22일 오렌지카운티 한국전참전용사 기념비 건립위원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백군기 시장과 이경희 한국추진 위원장, 김도빈 한국추진 부위원장, 엄태권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부총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이 22일 오렌지카운티 한국전참전용사 기념비 건립위원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한국전참전용사 기념비’ 건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받게 됐다.

 

지난해 8월 착공에 들어간 한국전참전용사 기념비는 시의 자매도시인 미국 오렌지카운티 플러튼시 힐 크레스트 공원에 건립되며 미국 최초로 한국전 참전용사 전원인 총 3만6천492명의 이름을 새겨 오는 9월 준공할 예정이다.

 

백 시장은 지난 2019년부터 건립위 명예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기념비 건립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돕고 있다.

 

이울러 백 시장을 비롯해 이경희 한국추진 위원장, 김도빈 한국추진 부위원장, 엄태권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부총재도 감사패를 함께 받았다.

 

백 시장은 “한국전 참전 희생 용사를 기리는 기념비가 우리 자매도시인 오렌지카운티 플러튼시에 건립된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면서 “이번 기념비 건립이 한미 동맹 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