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대전시 우리동네, 우리아이 함께 돌보는 돌봄공동체 지원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 참여 돌봄공동체 공모, 3월 30일까지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3/23 [11:27]

대전시 우리동네, 우리아이 함께 돌보는 돌봄공동체 지원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 참여 돌봄공동체 공모, 3월 30일까지
곽금미 | 입력 : 2021/03/23 [11:27]

 

대전시는 지역사회 돌봄활동을 촉진하고 지역공간을 활용한 주민주도형 돌봄공동체를 확산시키기 위해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 조성 사업’을 공모한다.

 

대전시는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 온돌방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내 직접 아이돌봄을 지원하고, 소규모 돌봄공동체의 활동을 위한 공간마련과 함께 돌봄공동체간 자원공유와 상호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수탁기관인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영)에서 거점온돌방 조성과 운영 지원, 돌봄활동가 파견, 돌봄공동체 네트워크 연계, 우수프로그램 및 자원공유, 거점온돌방의 운영진 역량교육 등을 보조한다.

 

공동체 지원공모는 오는 3월 30일 오전 12시까지 접수하며, 돌봄공동체(6인 이상 주민모임)로 직접돌봄과 돌봄네트워크 활동을 활수 있는 공간인 공유공간이 있는 공동체가 대상이다.

 

대상지는 총 10개소 내외로 선정하며, 프로그램 운영비, 강사비, 컨설팅, 임차료, 리모델링 등에 대하여 선정된 사업의 내용, 규모 등을 기준으로 지원금액을 1,000만원 이내에서 지원된다.

 

심사는 접수된 내용에 대하여 추진의지, 사업의 적정성, 지속발전성 등의 기준에 따라 현장방문 및 공모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2021년 4월 7일(수)에 발표할 계획이다.

 

대전시 김주희 가족돌봄과장은 “거점온돌방 조성으로 우리지역아이들이 공동체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건강하게 자라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