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과 가족의 건강한 정서를 회복할 수 있는 진로진학프로그램으로 「마음을 회복하고 꿈을 찾는 ‘드림케어’」를오는 4월 15일(목) ~ 7월 2일(금) 까지 진행한다.
‘드림케어’는 색채 인문학을 통해 진로의 이해와 마음 편해지기, 색채 심리의 이해와재능 탐구, 재능을 현실화 시켜주는 환경과 지지자로서의 가족 등 꿈과 마음을 연결하는 가족 컬러 케어 프로그램으로, 자기 탐구 이해는 물론 가족 커뮤니케이션에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 대상은 관내 중․고등학생 1인과 학부모 1인, 2명이 1팀을 이뤄 총 50팀을 모집하며, 모집된 50팀은 총10기수로 나눠 1기수당 주1회 4주씩 실시간 화상 교육을통해 진행된다. 또한, 교육에 필요한 컬러 키트는 개별 배송되며, 온라인 강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오픈채팅방도 동시 운영 될 예정이다.
한편, 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중에 있으며, 상반기에는 초등학생들에게 경제․금융의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는 비대면 금융교육과 아나운서 전문가가 찾아가는 입시.취업 면접 코칭 등 미래형 인재에게 필요한 현실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