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에너지취약계층 LED조명 교체사업 수요조사 실시취약계층․복지시설 노후 형광등→고효율 LED조명등으로 무상 교체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2022년도 취약계층 에너지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수요 조사를 실시한다.
취약계층 에너지 복지사업은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의 노후 형광등을 고효율 LED 조명등으로 무상 교체하여 전기요금 절감 및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5월14일까지 국비 지원신청 및 사업추진을 위한 사전 수요조사를 추진한다.
신청을 원하는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담당자에게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예산이 확정되는 내년에 교체하게 된다.
신청이 많을 경우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복지시설 등 우선순위에 따라 선발되며, ▲신청일 기준 준공 5년 미경과 시설 ▲전기 시설이 포함된 리모델링 또는 이전계획이 있는 시설 ▲최근 5년 이내 조명기기 교체한 경우 등은 선정 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증 받은 고효율 LED 조명등으로 교체하여 에너지 복지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방법 및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청 에너지정책과(031-481-39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