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 임대아파트 주민의 마음건강 위한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곁 프로젝트’ 본격 가동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19 [11:59]

고양시, 임대아파트 주민의 마음건강 위한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곁 프로젝트’ 본격 가동

이예지 | 입력 : 2021/03/19 [11:59]

 

고양시(시장 이재준)에서 민간위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건강한 주거문화 형성을 위해 주택관리공단과 ‘곁 프로젝트(beside your heart)’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취약계층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임대아파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올해 1월부터는 시민의 가까운 곁에서 마음건강을 돕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곁 프로젝트’를 신설, 사업 운영을 준비해 왔다.

 

‘곁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일산문촌7단지, 일산문촌9단지, 일산흰돌4단지, 능곡샘터2단지, 능곡샘터3단지 등의 관리소장들이 참석해, 고양시 임대아파트 거주민들의 정신건강 서비스 및 사업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정석 센터장은 “주택관리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마음이 건강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양 기관의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임대아파트 주민의 마음건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검진 및 상담, 교육, 프로그램 등이 필요한 고양시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고양시 임대아파트 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