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시 금광면, 등산로 행복홀씨 입양사업 MOU 체결한운~상중리, 옥정리 임도 2개 구간 추진
지난 17일 안성시 금광면과 금광산악회, 금광농협산악회(남)가 ‘등산로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등산로를 만드는데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금광면사무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홍봉기 금광면장, 임윤근 금광산악회 회장, 이영복 금광농협산악회(남) 회장 및 산악회 임원 등 11명이 참석하여 안성시 금광면 ‘등산로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서에 공동 서명했다.
협약서에는 등산로 생태가치 보전 및 생태복지 구현을 목표로 ▲등산로 환경정비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과 활성화에 대한 상호 협력 ▲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한 역할분담 ▲정기 또는 수시로 정보를 교환 등 상호 협력을 위한 내용이 담겼다.
‘등산로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등산로변 일정구간을 민간단체에 입양하여 자율적이고 지속적인 환경정비로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로를 만드는 사업으로, 행복홀씨입양사업에 참여한 단체는 분기별 1회 이상 등산로변 수목 및 잡목제거, 쓰레기수거 및 무단투기 예방 홍보 등을 실시한다.
홍봉기 금광면장은 “오늘 협약식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발전시켜 금광면 등산로의 생태적 가치를 높이고 많은 주민이 즐겨 찾는 금광면의 명소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