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김포시] 운양동 아동·보육 전용 리플렛 제작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18 [16:06]

[김포시] 운양동 아동·보육 전용 리플렛 제작

이예지 | 입력 : 2021/03/18 [16:06]

▲ 운양동 아동·보육 전용 리플렛 제작     ©김포시

 

지난 16일 운양동행정복지센터(동장 두정호)는 주민들의 임신·출산부터 양육과정에 꼭 필요한 복지관련 핵심 정보들만을 모아『아동이 행복한 운양동 복지정보통!』 아동·보육 전용 리플렛 4,000부를 만들었다.

 

운양동은 14개 읍면동 중 인구가 많은 순 3위로 인구 5만명(18,593세대)을 눈앞에 두고 있는 신도시다. 또한 관내 아동수당(만7세 이하)수급 아동이 4,978명이며, 양육수당 및 보육(유아학비)지원을 받는 영·유아(0세~만5세)는 5,150명으로 김포시 읍면동 중 상위권에 있어 운양동 지역주민의 다양한 아동복지 서비스에 대한 문의 수요가 많은 상황이다.

 

이에 운양동 맞춤형 복지팀에서는 아동·보육 서비스를 더욱 더 원활하게 제공하고자 관내 아동 양육가구의 문의가 많았던 복지서비스를 중심으로 임신·출산·보육·아이돌봄 관련 전반적인 내용을 담아 리플렛을 제작하였다. 또한 리플렛 내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을 넣어 지역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했다.

 

홍보 리플렛은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등에 상시 비치되어있으며 특히운양동에 새로 이사오신 입주민과 자녀 출생등록 주민, 학대 등 위기우려 아동 발굴 시 적극 배부 및 활용하여 관련 복지서비스와 연계할 계획 이다.

 

두정호 운양동장은 “운양동은 김포한강로를 통한 서울과 근접한 위치에 있어 젊은 세대들이 살고 싶어하는 신도시로 옛 전통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트빌지리를 비롯, 김포 최대규모의 김포한강조류생태공원을 품고있어 아이와 함께 건강하게 살기좋은 마을이다.”라며 “이번 아동·보육 전용 리플렛을 통해 맘(mom)이 편해야 맘(心)이 편하여 아이와 가족 모두가 행복한 운양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