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서산시, 환경오염 방지 및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억제 노력!

성과평가위원회 개최, 환경오염 최소화 방안 논의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3/16 [09:35]

서산시, 환경오염 방지 및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억제 노력!

성과평가위원회 개최, 환경오염 최소화 방안 논의
곽금미 | 입력 : 2021/03/16 [09:35]

▲ 지난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성과평가위원회 장면     ©서산시

 

서산시가 지난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억제를 위해 성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음식물류 폐기물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음식물 잔재물의 순환적 이용을 극대화하고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1명의 환경 분야 전문가, 주민 대표, 공무원 등 평가위원회가 참석했으며,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억제 계획수립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계획의 적정성, 지난해 감량실적, 폐기물 적정처리 여부 등에 대한 내용을 평가하고 개선사항도 논의했다.

 

시는 도출된 성과평가 결과와 의견을 반영해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억제 계획을 수립하고 다각적인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이날 평가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민이 살기 좋은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 음식물류 폐기물은 매년 증가추세로 지난해 17,671톤이 배출됐으며, 폐기물 감량을 위해 읍·면·동에 청결지킴이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공동주택 대상으로 음식물 종량기기(RFID) 보급사업으로 평균 36.1%의 높은 음식물류 폐기물 저감효과를 보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