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대경)는 3월 꿈여울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라‧떼‧라‧떼(라벨떼고 라벨떼고)’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실시한다.
본 프로그램은 비대면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지난 12월 변경된 PET병 분리배출에 대해 알리고 재활용에 대한 이해를 전달하기 위하여 기획됐다.
활동 진행에 앞서 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을 모집하고 유튜브 ‘아자봉의 실시간 스트림 - 3월 꿈여울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안내방송(youtube.be/-jm12raVWnY)’을 통해 활동 내용을 교육한 후에 시작한다.
내용을 숙지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은 오는 26일까지 집 근처 공원 등에서 무색 PET병을 수거하여(20개 이상) 분리배출을 진행한 후 활동 결과보고서와 활동사진을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이메일(ajb1365@hanmail.net)로 발송하면 된다.
특히, 타임스태프 어플을 활용한 활동사진은 1365자원봉사포털 봉사시간 인증을 받은 중요한 자료로 사용된다.
최진희 교육담당(아산시자원봉사센터)은 “지난해 새롭게 변경된 PET병 분리 배출 방법은 어른들도 아직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에 널리 알려야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청소년 시기에 분리배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활동하기 시작한다면 성인이 되어서는 재활용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이 정립될 것이고 이는 깨끗한 아산을 만드는 것에 밑거름을 조성하는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