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시장 이항진)는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승마산업 활성화 및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2021년 학생승마체험’ 참가자 400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3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로, 경기도 학생승마체험 예약시스템(http://ghorsepark.co.kr) 홈페이지에서 학생 개인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학생승마체험 사업비는 128백만원이며,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400명을 대상으로 여주 인근 시·군의 전문승마시설 5개소에서 10회에 걸쳐 이론수업, 말과 친해지기, 말끌기, 말타기 등을 강습한다.
체험비는 1인당 32만원으로 전체비용의 70%를 시에서 지원하며, 학생은 체험비의 30%를 부담하면 된다.
시는 4월중으로 대상자를 선정한 뒤 정부방역 지침을 준수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탄력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학생승마체험이 코로나 19로 인한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함양에도움이 되길 바라며, 여주시에는 아직 승마시설이 없지만 2022년말 완공을 목표로 『여주시 공공승마시설』 설치를 준비중으로 향후 더욱 많은 학생들이승마체험에 참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