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호평동 우리동네 에코로드 봉사단, '땡큐 24! 로드체킹’ 실시쓰레기 무단투기 싹쓰리 챌린지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영재)는 16일 생활 쓰레기 감축과 양심적 쓰레기 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사회단체와 협업 체계를 구축해 무단투기 지역을 관리하고 있다.
‘땡큐 24! 로드체킹’은 호평동 에코패밀리 참여 단체가 주·야간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 지역을 로드체킹하면서 취약 지역 내 쓰레기를 정리하고, 주민홍보를 통해 쓰레기 배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시작됐다.
호평동 사회단체에서 자체적으로 선정하고 관리 중인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 지역은 4개 구역 21개소로, 호평동 사회단체들은 ‘우리동네 에코로드 봉사단’을 구성해 취약 지역을 대상으로 ‘땡큐 24! 로드체킹’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호평동 사회단체협의회(회장 이정홍)는 ‘땡큐 24! 로드체킹’을 위해 사회단체장 21명이 4인 1조가 돼 18시 이후 유동인구가 많은 취약 지역을 순찰하며 쓰레기 무단투기 현장을 관리할 계획이다.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노정훈 생활자치과장은 “사회단체에서 솔선수범하며 시의 환경 정책과 호흡을 같이 해 줘서 감사하다. ‘땡큐 24! 로드체킹’ 운영으로 시민이 주도하는 양심적 쓰레기 배출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