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풍무도서관은 도서관주간을 맞아 과학의 달인 4월, 김포시어린이들의 창의력을 키우고 상상력을 증진 시킬 수 있는 공연 「유레카! 꿈꾸는 과학 마술 쇼」를 운영한다.
건빵박사(조건호)와 함께 스토리가 있는 과학실험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소통하며 진행하는 공연으로, 이 공연을 통해 어려운 실험을 알기 쉽게 설명할 뿐만 아니라 과학에 대한 강한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건빵박사(조건호)는 유레카 창의융합센터대표로 다양한 현장에서 많은 아이들에게 과학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연을 다수 진행했다.
대표적인 공연 내용으로는 공중에서 페트병을 띄우고 움직여보는 베르누이의 원리 이해하기, 생수병이 대기압에 의해 찌그러지는 모습을 통한 공기의 압력 알아보기, 공기가 뜨거워질 경우 분자운동이 활발해져 팽창해지는 원리를 실험으로 이해하기 등 다수 과학 원리를 직접 눈으로 볼 예정이다.
해당 공연은 초등학교 3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4월 17일 토요일 14시부터 1시간 동안 풍무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3월 24일(수)오전 10시부터 30명 선착순으로 풍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부모님들의 입장은 제한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운영일정 또는 운영방식(비대면)으로 변동가능성이 있다. 운영사항 변경 시 신청자에게 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https://www.gimpo.go.kr/pungmu/index.do)를 참고하거나 풍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