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산시, 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맞춤형 설명으로 사업 이해도 높여…내년에는 공모선정 前 사전설명회로 개최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15 [11:03]

안산시, 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맞춤형 설명으로 사업 이해도 높여…내년에는 공모선정 前 사전설명회로 개최
이예지 | 입력 : 2021/03/15 [11:03]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12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선정대상자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12일 설명회에서는 공모사업(총 5천만 원)에 선정된 15개 단체에 경기도 여성가족재단 성평등 전문강사를 초빙해 기금 목적에 부합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기금에 대한 개념 정립 ▲성인지적 관점 제고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안산시는 2000년부터 성평등기금을 조성해 현재 21억8천600만 원을 적립하고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단체는󰡒시에서 사업수행에 필요한 기본개념, 소양 등에 대한 교육과 단체별로 맞춤형 방향성을 제시해 사업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사업공모 전에 설명회를 개최해 더 많은 단체를 대상으로 기금 목적에 부합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성인지적 관점 제고를 위해 안전·돌봄·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의 삶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