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 2021년 제1회 그린워크숍 개최

탄소중립 사회를 위한 시민 인식향상 전문 교육 프로그램 강좌 개설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15 [11:39]

고양시, 2021년 제1회 그린워크숍 개최

탄소중립 사회를 위한 시민 인식향상 전문 교육 프로그램 강좌 개설
이예지 | 입력 : 2021/03/15 [11:39]

▲ 고양시, 2021년 제1회 그린워크숍 개최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저탄소 녹색 실천방안 강구 및 실천을 위해 실천적, 체험적 워크숍인 ‘제1회 그린 워크숍’을 지난 12일 거점형 환경센터인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제1회 그린워크숍에서는 지난 해 240여개 단체, 고양시민 8천여 명으로 구성한 ‘고양시 탄소중립 시민실천연대’ 참여 단체인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삼송종합사회복지관, 우리들 자연사랑회, 자전거21고양시지회, 고양환경단체협의회고양시 자원봉사센터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해 플래시몹 캠페인, 저탄소 생활실천 추진방안에 대한 토론, 기후위기 대응 그린교육 등을 진행했다.

 

특히 그린워크숍 시작 전 탄소중립시민실천연대 중심으로 고양시청에 모여 탄소중립 시민실천 퍼포먼스와 온실가스 1인1톤 줄이기 서명운동을 진행했으며, 이번 서명운동에는 이재준 고양시장을 포함해 고양시 공무원과 시민들이 참여하여 각자의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를 줄이고 탄소중립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서약했다.

 

고양시 환경정책과 관계자는 “그린워크숍은 탄소중립을 위한 필수 요소인 시민의 인식향상과 참여를 위한 전문 교육프로그램이다.”고 말하고, “심도 있는 환경 전문 교육을 통해 기후 변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 습득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린워크숍은 시민들에게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실천·체험 프로그램으로 저탄소 생활실천을 위한 토론과 제안, 현장체험, 캠페인, 전문가 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