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남양주시 이‧통장연합회,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촉구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15 [16:21]

남양주시 이‧통장연합회,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촉구

이예지 | 입력 : 2021/03/15 [16:21]

▲ 남양주시 이‧통장연합회,‘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촉구’성명 발표     ©남양주시

 

남양주시 이‧통장연합회(회장 조양래)는 15일 남양주시청 광장에서 경기도 공공기관의 남양주시 유치를 촉구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2. 17.지역 내 균형 발전을 위해 경기도 공공기관의 경기 동·북부지역 이전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남양주시 이‧통장연합회는 성명서를 통해 “경기도의 공공기관 동북부 이전 계획을 환영하고 지지하며 그동안 팔당호특별대책지역, 상수원 보호구역, 개발제한구역 등 불합리한 중첩적 규제로 고통받아 온 남양주 시민을 위해 경기도의 특별한 배려가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남양주시는 왕숙신도시, 진접2지구, 양정역세권개발 등으로 인구 100만을 바라보는 대도시임에도 공공기관이 전무하다.”라고 지적하며, “경기도 동북부의 균형발전을 위해 이번 3차 공공기관 이전에는 남양주시가 반드시 포함돼야 하며 경기도의 공정한 결정을 촉구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통장연합회 조양래 회장은 “이번 공공기관 유치에 성공한다면 지역 간 불균형 해소와 동반 성장의 시너지 효과로 경기도의 전체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남양주시의 노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