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청양군, 가족문화센터․평생학습관 설계 준비 순조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3/11 [14:03]

청양군, 가족문화센터․평생학습관 설계 준비 순조

곽금미 | 입력 : 2021/03/11 [14:03]

▲ 추진상황 보고회     ©청양군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가족문화센터, 평생학습관 건축설계 공모를 앞두고 지난 10일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김돈곤 군수와 군 관계자, 지역협의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전체 사업계획을 다시 한 번 검토하고 미흡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시설은 지난해 7월 부지변경 승인에 이어 중앙투자심사, 공공건축 심의를 거쳤고 현재 건축설계 공모 준비단계에 있다.

 

160억원이 투입되는 가족문화센터는 열악한 보육여건을 개선하고 생애주기별 돌봄정책을 강화하기 위한 복지공간이다.

 

가족문화센터에는 ▲영유아 체험실 ▲공동육아나눔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다함께 돌봄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센터 ▲생활문화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세대공감 나눔터, 영유아 놀이체험실, 청소년 자유공간, 가족도서관, 공연 연습장, 마주침 공간 등 계층별 소통․교류공간을 조성한다.

 

58억원이 투자되는 평생학습관은 군민들의 행복지수․만족도 향상과 자기계발 등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시설이다. 주요공간은 ▲스터디 카페 ▲디지털실 ▲영상제작실 ▲요리․조리실 ▲온돌마루 강의실 등이다.

 

자녀 보육과 부모들의 문화 요람이 될 두 시설은 2022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김돈곤 군수는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 경감과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 군민의 삶 질 향상과 능력 개발을 위한 가족문화센터와 평생학습관 건립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