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자원봉사센터가 청소년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안녕 V-교실을 운영한다.
‘안녕 V-교실’은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흥미유발로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 역할 제시를 위해 폐자원을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양말목바구니 만들기 등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오는 4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청소년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된 물품은 독거노인 등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봉사활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의거하여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프로그램과 10명 이하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대면 프로그램 시에는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하여 실내소독 및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이에 지난 6일에는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 교육장에서 거점캠프와 함께 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안녕 V-교실이 진행되었다.
오전과 오후 10명씩 2회로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청소년 자원봉사자 20명이 자원봉사의 기본개념 및 필요성 등 자원봉사 기본소양교육 후 냅킨아트 에코백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 등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청소년자원봉사 안녕 V-교실\은 청소년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관내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365 자원봉사포털사이트 (http://www.1365.go.kr)에서 등록 및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