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청주시, 청주365콜센터 문자 상담서비스 운영

상담 대기시간을 기다릴 필요 없이 빠른 시간 내 상담사의 답변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3/10 [10:50]

청주시, 청주365콜센터 문자 상담서비스 운영

상담 대기시간을 기다릴 필요 없이 빠른 시간 내 상담사의 답변
곽금미 | 입력 : 2021/03/10 [10:50]

청주시는 이달부터 청주365 민원콜센터(이하, 콜센터)로 문자메시지 활용한 상담서비스를 시작한다.

 

문자메시지 상담 서비스는 시민들이 시정, 환경, 교통, 궁금한 사항, 불편사항 등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질문하면 문자메시지로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상담방법은 휴대전화 문자를 이용해 내용을 작성 후 콜센터(☎1899-1365)로 전송하면 된다.

 

콜센터 상담사가 민원내용을 확인 후 상담원이 문자메시지로 답변을 제공한다.

 

문자 상담 서비스는 365콜센터 운영시간과 달리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고, 주말・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기존 청주365민원콜센터 전화상담(☎043-201-0001)은 평일 오전 8시 ~ 오후 8시, 주말ㆍ휴일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다.

 

야간에는 ARS안내를 통해 시청당직실로 자동 연결, 연중 무휴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문자메시지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면 민원인은 별도로 상담 대기시간을기다릴 필요 없이 빠른 시간 내 상담사의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365민원콜센터 하루 평균 콜센터 상담은 1,300여 건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