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중봉도서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달밤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고전 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명심보감 인문학(다산초당, 2020)」, 2018년 세종도서 우수교양도서 「문장의 온도(다산초당, 2018)」의 저자 한정주 작가가 진행한다.
김포시 관내 중·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호메르스의 「일리아스」, 아이스퀼로스의 「아가멤논」, 에우리피데스의 「메데이아」를 통해 고대 그리스 신화와 역사 속 영웅이야기를 살펴보고, 베르길리우스의 「아이네이스」를 통해 로마 건국 대서사를 청소년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알아본다.
이번 강좌는 4월 6일(화)부터 4월 9일(금)까지 총4회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방송(Zoom)으로 진행된다.강좌접수는 3월10일(수)부터 온라인 접수(중봉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코너)를 통해 진행된다.
김포시립도서관(관장 소영만)은 “「그리스 로마 신화 고전 여행」 강좌를 통해 김포시 관내 청소년들이 고전을 통한 사고력 성장 및 인문학 소양 함양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봉도서관홈페이지(http://www.gimpo.go.kr/jungbong/index.do) 를 참고하거나 중봉도서관(☎031)5186-4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