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는 계속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1년 첫 번째 진로체험프로그램인 ‘메타인지 능력 향상’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컨설팅 방식으로 오는 3월 22일(월)~3월 26일(금) 까지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미래형 인재발굴을 위한 메타인지 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의 강점과 적성을 분석해 가치관 발전에 도움을 준다. 방문 컨설팅이 어려운 상황에서 모바일을 통한 나와 주변인들의 가치관을 같이 비교 분석하여 다양한 소통 및 이해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한다.
컨설팅 대상은 관내 학생 1인과 학부모 1인, 2명이 1팀을 이뤄 총 500팀을구성,모바일 설문지를 통해 자가 평가를 실시한다. 나의 강점 분석 및 부모·자녀간상호 분석을 통해 전반 매칭 분석 및 문제 발생 가능성 분석, 소통문제 해결 방안 등의제안 멘트 등을 제공한다.
컨설팅 신청기간 (3월 15일(월) ~ 3월 19일(금)) 동안 여주시 관내 초5 학생부터 고1 학생과 학부모라면 여주시청 홈페이지(www.yeoju.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500팀(1가구당 학생1명, 학부모 1명)의 참여 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편, 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는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며, 컬러케어로 가족의 마음을 회복하고 꿈을 찾는 ‘드림케어’ 프로그램과 초등학생들에게 경제․금융의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는 비대면 금융교육도 3~4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