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 2021년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위한 청렴시책 추진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09 [12:55]

고양시, 2021년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위한 청렴시책 추진

이예지 | 입력 : 2021/03/09 [12:55]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2021년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강력하지만 유연한 청렴 시책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청렴도 평가에서 전년보다 1단계 상승과 함께 처음으로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시가 추구하는 시정의 핵심 가치인 ‘청렴’을 목표로, 시 공직자들이 집중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올해 고양시 청렴시책은 ▲청렴인식 고도화로 청렴 역량 강화 ▲반부패 인프라 강화로 부패제로 시정실현 ▲부패 취약분야 중점관리로 청렴문화 개선 ▲고양시 전반에 청렴문화 확산 등 네 가지 전략을 기반으로 청렴인식을 견고히 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그리고 외부에서 낮게 평가받았던 분야의 청렴 시책을 보다 강화함으로써, 종합청렴도 1등급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방안으로, 코로나19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대면 청렴교육과 함께 랜선으로 만나는 청렴교육, 비대면 청렴 골든벨, 청렴방송, 청렴 자가학습 운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비대면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청렴문화 정착 의지를 탄탄히 다져 나갈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시정의 핵심 가치인 청렴을 담아낸 이번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으로 취약분야는 집중 개선하고 부패예방을 위한 내부 통제시스템은 더욱 강화해 청렴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가 2021년 청렴도 1등급이라는 성적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우리 시 공직자 모두와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시민들에게 신뢰받고 고양시의 자부심이 되는 청렴 1등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