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행복마을지원센터, ‘2021 마을자생동아리’ 참여 단체 모집3월 31일까지 이메일, 센터 방문 접수 가능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는 마을 공동체 회복 및 활성화를 위해 ‘2021 마을자생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마을(단체)을 모집한다.
2017년부터 진행돼 온 마을자생동아리 사업은 주민이 직접 주도해 창의적 마을동아리를 운영하고 마을공동체 회복과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동아리 유형으로는 △경관(환경관리형, 경관창출형) △문화·복지(마을복지형, 문화활동형, 여가향유형, 학습형) △소득(농촌체험형, 농산물 가공형) 분야 등이 있다.
모집기간은 3월 31일까지로 이메일과 센터 방문접수(예산읍 산성길 8)가 가능하며, 이번 동아리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행복마을지원센터(041-333-9200)로 문의하면 된다.
동아리 선정은 운영 목적과 계획의 구체성, 운영의 성실성, 정기적인 활동여부(1회성 또는 단발성 프로그램 제외)를 중심으로 1차 서류 및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총 10개 동아리를 선정하게 되며, 선정 동아리 중 기존 동아리는 최대 400만원, 신규 동아리는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오윤석 행복마을지원센터장은 “예산군 마을 발전과 공동체회복을 위한 이번 지원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