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충남 소방공무원, 재능기부로 도민과 행복 소통

도민과 함께 사랑과 행복 나누는 동호회 활동…양극화 해소에 힘 보태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3/09 [09:17]

충남 소방공무원, 재능기부로 도민과 행복 소통

도민과 함께 사랑과 행복 나누는 동호회 활동…양극화 해소에 힘 보태
곽금미 | 입력 : 2021/03/09 [09:17]

충남 소방공무원들이 ‘도민과 함께 사랑과 행복 나누기’라는 슬로건 아래 봉사활동 중심의 직장 동호회를 꾸린다.

 

도 소방본부는 평소 지닌 재능과 공직생활을 통해 습득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도민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동호회를 활성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호회 활성화는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재능기부로 공직자와 도민이 행복한 활동 중심으로 뜻을 이어가자는 의미로 추진됐다.

 

주요 활동은 주택 화재 예방을 위한 주택용 감지기 및 화목보일러 간이스프링클러 설치 등 직무 관련 활동부터 음악‧미술과 같은 재능기부를 통한 활동까지 다양하다.

 

동호회는 소속 소방관서와 상관없이 뜻을 함께하는 소방공무원 5명 이상으로 구성할 수 있고 활동 분야 또한 제한이 없다.

 

도 소방본부는 활동에 필요한 경비 지원과 우수 동호회에 대한 표창 및 특전 부여를 통해 조직 내 봉사 문화 정착과 사회적 가치 확산 분위기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김경철 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은 “기존 동호회는 내부 직원들이 단순히 취미를 공유하는 차원이었다면 이제 도민과 함께 호흡하고 나누는 봉사 중심이 될 것”이라며 “소방공무원들이 가진 재능과 전문성이 양극화 해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도내에는 천안서북소방서 여성 소방공무원들로 구성된 ‘정우회’, 당진소방서의 ‘관창(보이는 창문)’ 등 여러 봉사동호회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