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시흥시 신현동, 민관협력 경기도 재난지원기본소득 현장접수 및 방역 실시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09 [10:43]

시흥시 신현동, 민관협력 경기도 재난지원기본소득 현장접수 및 방역 실시

이예지 | 입력 : 2021/03/09 [10:43]

 

▲ 신현동, 민관협력으로 경기도 재난지원기본소득 현장접수 및 방역 실시     ©시흥시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현장 접수를 위해 팔을 걷었다.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승석)는 주민 누구나 현장 접수가 시작된 지난 1일과 6일, 인력이 부족한 동행정복지센터를 돕고, 주민들의 접수 편의 도모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오전, 오후 총 10명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돌아가며 경기도 재난지원금 접수처에서 발열 검사, 민원 간 거리유지, 서류작성 및 대민안내 등 업무를 적극 지원했다.

 

오승석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신현동 주민들을 위해 주말 반납하며 일하는 직원들에게도, 신현동 주민들에게도 도움의 손길이 된다니 오히려 기쁘다”며 “평소에도 지역의 어려움을 위해 최일선에서 봉사하고 계신 위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시 일자리사업 종료로 마을방역지원 인력이 2월말로 종료되었지만, 기존 방역지원사업 참여했던 주민들이 마을자원봉사방역단을 자진 구성해 3월부터 교회, 경로당 시설 아동센터 등 방역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윤혜숙 신현동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빠른 코로나 극복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살기 좋은 신현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