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사보건소, 3주간 지역아동센터 대상 비대면 건강체험 교실 운영알찬 겨울방학, 비대면 건강체험 교실과 함께!
소사보건소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17개소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비대면 건강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비대면 건강체험 교실은 영양, 구강 관리, 아토피·천식 예방 등을 위한 3주간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아동의 외부활동 참여 기회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각 생활터에서 건강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교육 자료와 교육안을 제공해 원활한 교육을 지원했다.
교육 과정은 ▲채소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 손으로 버섯 키우기 ▲올바른 잇솔질 및 불소체험 ▲아토피·천식 예방 바로 알기를 위한 촉촉 비누 만들기 등이다.
특히, 이번 건강체험 교실은 다양한 내용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자칫 무료해질 수도 있는 방학 기간을 활기차고 알차게 보낼 수 있었다며 큰 호응을 얻었다.
지역아동센터의 교육 담당자는 “아동들이 직접 버섯을 키우며 채소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었고, 버섯이 자라는 모습을 매일 관찰하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는 기회가 되어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김은옥 소사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외부활동 참여 기회가 감소한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건강체험 기회를 마련하여 튼튼한 성장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