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의왕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학기간 언택트 문화체험 진행

‘방방 문화체험(방학동안 방에서 하는)’으로 즐겁게 알찬방학 보냈어요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08 [10:24]

의왕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학기간 언택트 문화체험 진행

‘방방 문화체험(방학동안 방에서 하는)’으로 즐겁게 알찬방학 보냈어요
이예지 | 입력 : 2021/03/08 [10:24]

 

의왕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방학기간에도 외부활동을 하지 못하고 집에서 보내야 하는 청소년들에게 방학기간동안 방에서 할 수 있는 ‘방방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체험에는 11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청소년의 가정으로 문화체험 활동물품을 직접 전달하여 겨울방학을 이용해 집에서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로 준비했다.

 

문화체험 활동 중 마술도구를 이용해 다양한 마술을 직접 시도해보면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흥미를 유발하도록 하였으며, 마술을 가족들에게 시연해보면서 만족감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보석 십자수를 하면서 고민이나 걱정을 잠시 잊고 집중하며 안정감을 가질 수 있었고, 열쇠고리를 만들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선물하며 사회적 관계 향상에 도움을 주고 친밀감을 높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집에서 보통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했는데, 스마트폰 이용시간이 줄었다’는 소감이 가장 많았고,‘활동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해보고 싶은 것을 해봐서 즐거웠다’,‘가족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는 등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정부순 센터장은“이번 체험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겨울방학동안 체험할 수 있는 문화활동을 제공하여 여가시간을 활용하고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