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서울시교육청, 기술계고 졸업자 공무원 채용 확대

특성화·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대상 기술직군 9급 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08 [09:18]

서울시교육청, 기술계고 졸업자 공무원 채용 확대

특성화·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대상 기술직군 9급 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
이예지 | 입력 : 2021/03/08 [09:18]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올해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기술직군 공무원 9급 22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공고했다.

 

선발인원은 시설관리 20명, 공업 1명, 시설 1명 등 기술직군 공무원 22명으로 작년 선발인원(공업·시설 9명)의 2.4배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특히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학교 현장에서 시설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시설관리직렬 공무원에 대해 고졸자 채용을 시행하여 채용규모를 확대하였다.

 

이는 기술계고 직업교육 및 취업 지원을 담당하는 교육청으로서, 해당 학교 졸업자에게 직업교육을 통해 취득한 전문기술 활용 가능한 공직 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기술직군 공무원 중 다수인 시설관리직렬까지 채용을 확대함에 따라 실질적으로 채용 효과를 제고했다.

 

응시대상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서울시 소재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자 및 2022년 2월 졸업 예정인 재학생으로 졸업자의 경우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사람 또는 대학 중퇴자에 한해 응시가 가능하다.

 

시험 일정은 학교장 추천서류 접수는 4.12.(월)~4.16.(금), 응시원서 접수는 4.19.(월)~4.23.(금), 필기시험 시행은 6.5.(토) 예정이다.

 

상세일정, 응시자격, 필기시험 과목 등 시험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http://www.sen.go.kr) ⇒행정정보 ⇒시험안내 ⇒지방공무원 시험안내 ※2021.3.8.(월) 공고 예정

 

서울시교육청은 기술계고 졸업자 공무원 채용을 시행하여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도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업교육을 통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고졸성공시대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