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 일산동구, “토지의 이용가치를 높여드립니다”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 개최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08 [14:38]

고양시 일산동구, “토지의 이용가치를 높여드립니다”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 개최
이예지 | 입력 : 2021/03/08 [14:38]

고양시 일산동구청(구청장 정영안)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2021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온라인 방식을 병행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로 실시한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정책 사업으로 일산동구청은 2021년 사업지구로 설문동 158-7번지 일원 135필지 87,442㎡를 선정했다.

 

이번 주민설명회 개최는 사업지구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안내문을 발송하고, 지적재조사사업의 추진목적 및 절차, 동의서 제출, 주민 협조사항 등의 내용으로 지적재조사 팀에서 직접 제작한 주민설명 동영상을 일산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완료 시까지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온라인 주민설명 동영상을 이용하기 어려운 토지소유자에게는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로 사업을 직접 설명하고 의견도 청취해 불편함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박원동 시민봉사과장은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정확한 토지정보 제공 및 효율적 관리가 가능함으로써 경계 분쟁에 따른 갈등을 해소하고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