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병택)는 3월 4일 3월 월례회의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영상회의로 개최했다.
위원회는 월례회의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그동안 서면회의로 대체했던 것에서 벗어나, 위원 간 적극적인 소통과 주민자치 활동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주요 안건을 충실히 논의하고자 위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영상회의를 진행하게 됐다.
회의에 앞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영상회의 참여 방법에 대해 교육 및 예행연습을 여러 차례 실시함으로써 본 회의를 원활하게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양병택 주민자치위원장의 주재하에 20명의 위원이 참석해 시정 및 동정에 관한 현안을 공유하고, 올해 상반기 활동방향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주민자치위원 23명 중 20명이 참석해 대면회의로 진행했을 때보다 많은 인원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양병택 호원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된 상황에서 비대면 으로나마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처음으로 접한 방식이라 어려울 수도 있는데 대부분의 위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매우 뿌듯하고, 앞으로도 영상회의를 적극 활용해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형순 호원2동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영상회의에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 시대에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