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서산시] 서산시, 감태 명품화 전략육성 위탁계약 체결

- 한국어촌어항공단 위탁시행, 사업비 150백만원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05 [11:08]

[서산시] 서산시, 감태 명품화 전략육성 위탁계약 체결

- 한국어촌어항공단 위탁시행, 사업비 150백만원
이예지 | 입력 : 2021/03/05 [11:08]

 

 

서산시는 지난 2021년 3월 4일 감태(가시파래)의 우수성 홍보 및 전략적 육성을 통한 지역 감태 생산자의 소득제고와 지역 수산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한국어촌어항공단과 『감태 명풍화 전략육성』사업 위탁계약(사업비 150백만원)을 체결했다.

 

서산 가로림만을 비롯한 서해안 일부 지역에서 서식하는 감태(가시파래)는 겨울철 지역 어업인의 주요 소득원으로 서산시는 감태 주산지 입지 강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감태 명품화 전략육성』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굴·바지락·낙지와 더불어 청정해역인 가로림만의 새로운 명품 수산물로 감태를 육성하겠다는 민선 7기 맹정호 시장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감태 성분분석, 서식지 환경개선, 산업화 방안 등이 주된 과업으로 사업 추진의 효율성 및 신뢰도를 담보하기 위하여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해양수산부 산하 공기관인 한국어촌어항공단에 위탁 시행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지역 감태 생산자, 유관기관 등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하여 동 사업의 완성도를 제고하기로 했다.

 

서산시장 맹정호는 “가내수공업 위주의 영세한 감태 생산자의 생산여건을 개선하고 가로림만 감태 및 서식지에 대한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생태학적 자료 등을 확보하여 홍보 및 산업화에도 최선을 다하여 지역 대표 수산물을 넘어서 우리나라의 대표 수산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