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2년 취약계층 에너지복지사업 대상자 모집기존 일반 형광등기구를 고효율 LED조명기기로 교체 지원
예산군은 에너지 이용에서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의 일반 조명기기를 고효율 LED조명기기로 교체하는 2022년 취약계층 에너지복지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LED조명기기는 기존 형광등보다 평균수명이 길고 전력소비량을 50% 이상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취약계층의 전기요금 절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에너지복지사업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일반조명(형광등, 백열등)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가정이며, 제외대상은 기존 LED조명이 설치돼있거나 건물 준공연도가 5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및 조명교체의 효율성이 미비할 경우다.
신청 희망자는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산업팀)를 통해 오는 3월 8일부터 5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군은 오는 9월 대상자를 확정하고 2022년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그동안 군은 관내 경로당 387개소 및 복지시설 46개소 전체시설과 취약계층 3000가구를 대상으로 대해 LED조명기기 교체를 완료하는 등 에너지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해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에너지복지를 실현하고 취약계층에게 밝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든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