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충남소방, 중부권 권역접종센터 백신접종 지원- 간호사 4명과 응급구조사 등 총 5명…백신접종과 이상반응 환자 이송 -
충남소방본부가 코로나19 백신 중부권 권역접종센터에서 백신 접종과 이상반응 환자 이송 업무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천안 실내배드민턴장에 마련된 중부권 권역접종센터는 지난 3일부터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도 소방본부는 간호사 자격을 소지한 소방공무원 4명과 응급구조사 1명 등 총 5명의 지원단을 꾸려 예방접종 지원 및 이상반응 환자를 이송하는 업무를 맡는다.
특히 접종업무를 맡은 간호사 유자격자는 소방공무원으로 임용 전 각급 병원에서 2년 이상 근무 경력이 있는 선별된 직원들로 원활한 접종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1차 접종은 오는 9일까지 실시되며 2차 접종 기간인 이번 달 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도 역시 같은 규모로 지원할 예정이다.
예방접종 업무를 맡게 된 조기연 소방장은 “집단면역 생성의 시작점이 될 백신접종 현장의 한 가운데에 서게 되어 책임감이 크다”며 “모두가 조속히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 소방본부는 지난 25일 권역접종센터에 대한 위기상황 대응 소방훈련과 화재 위험요인 제거를 위한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