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군, 청년창업 지원 참여 예비(초기) 창업자 모집4월 9일까지 공주대 창업보육센터로 방문, 이메일, 우편 접수
예산군은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 할 예비·초기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산군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발굴하고 창업 초기부터 체계적인 창업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예산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예비 또는 1년 이내 창업자이며, 사업 선정 후 1개월 이내 군으로 주소 이전이 가능한 자이다.
신청은 다음달 9일까지 공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로 방문, 이메일, 우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4명(팀)을 선발해 맞춤형 창업교육, 각 분야별 전문가구성을 통한 멘토링 및 시제품 제작, 지재권 출원, 마케팅비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www.yesan.go.kr) 고시·공고란과 공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knubi.kongju.ac.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참신하고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 창업 분위기 환경이 조성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청년창업을 적극 장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옛 보건소 건물을 활용해 신활력창작소를 조성하고 창업 인큐베이팅과 함께 다양한 평생학습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