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두정도서관, ‘역사 속의 천안’ 프로그램 운영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 3월 '역사'를 주제로 나라사랑 천안사랑 강좌
천안시 두정도서관(관장 문현주)이 3월을 맞아 ‘역사’를 테마로 ‘역사속의 천안’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한다.
두정도서관은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1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운영하며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하고 있다.
이달에는 역사 테마에 맞춰 역사에 관한 추천도서 전시, 목록 제공, ‘책속의 감동, 손글씨로 표현하기’독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한 사람의 일생을 한축으로 그 속에서 중요한 순간을 기념하고 기리는 마음으로 차린 상을 소개해 우리나라 고유의 통과의례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는 ‘마음을 담은 상차림(글 김소연, 그림 김동성, 사계절)’ 원화 아트 프린트를 3월 2일부터 24일까지 2층 로비에 전시한다.
3월 10일부터 4주 동안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초등학교 3~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천안지역의 역사적 사건, 인물, 문화재를 배우는 ‘랜선으로 만나는 천안 역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2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누리집(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두정도서관(☎041-521-39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