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문 대통령 “국가균형발전 선도할 동남권 메가시티 힘껏 뒷받침”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 참석…“초광역 협력, 지역균형 뉴딜 새 모델로”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2/25 [21:36]

문 대통령 “국가균형발전 선도할 동남권 메가시티 힘껏 뒷받침”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 참석…“초광역 협력, 지역균형 뉴딜 새 모델로”
곽금미 | 입력 : 2021/02/25 [21:36]

문재인 대통령은 25정부는 국가균형발전과 지역균형 뉴딜을 선도할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전략을 힘껏 뒷받침하겠다“15년간 지체되어 온 동남권 신공항 사업부터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부산 강서구 부산신항 다목적부두에 위치한 해양대학교 실습선 선상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에 참석해 가덕도에 신 관문 공항이 들어서면 세계로 뻗어가고, 세계에서 들어오는 24시간 하늘길이 열리게 된다. 하늘길과 바닷길, 육지길이 하나로 만나 명실상부한 세계적 물류 허브로 발돋움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부산신항 다목적 부두에 위치한 해양대학교 실습선 선상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



문 대통령은 동남권이 수도권과 경쟁하는 국가 발전의 양대 축으로 자리매김한다면 우리는 수도권 집중 추세를 반전시킬 수 있다동남권과 같은 초광역 협력 사례가 다른 권역으로 퍼져나간다면 우리가 꿈꾸던 다극화, 입체화된 국가균형발전 시대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초광역 협력은 계속 진화하고 발전하는 지역균형 뉴딜의 새로운 비전이 될 것이라며 오늘 부··경의 협력은 혁신의 힘을 몇 배로 강하게 키울 수 있음을 증명했다. 동남권 메가시티 전략을 시작으로 초광역 협력이 지역균형 뉴딜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잡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