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예산군]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와 예산군자원봉센터, 업무협약 체결

행복한 예산 만들기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다짐!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2/24 [11:29]

[예산군]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와 예산군자원봉센터, 업무협약 체결

행복한 예산 만들기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다짐!
곽금미 | 입력 : 2021/02/24 [11:29]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센터장 오윤석)와 예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낙규)는 지난 23일 행복한 예산 만들기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행복마을지원센터와 자원봉사센터는 그동안 다양한 실무사업에서 협력을 해 왔으며, 이번에 공식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센터 간 공동협력으로 지역사회 공동체회복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의 기반을 다지게 됐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각 센터에서 센터장, 사무국장, 팀장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마을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은 김영서 행복마을지원센터 사무국장 진행으로 참석자 소개 및 인사말과 업무협약 추진배경 설명, 협약서 서명 및 기념촬영, 간담회 순으로 이뤄졌으며, 간담회에서 각 센터 직원들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힘을 모으고 센터 직원 간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실질적 업무협력에 힘이 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오윤석 센터장은 “행복마을지원센터와 자원봉사센터의 지향점은 같으나 그동안 서로 협력과 지원이 부족했던 것 같다”며 “행복마을지원센터에서 주민이 행복해 하는 마을을 만드는 일이나 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안전 확보와 주민복지증진을 위한 일은 일맥상통하는 일인 만큼 함께 협력할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낙규 센터장은 “그동안 자원봉사센터는 경제적 빈곤과 정서적 외로움, 생활 불편을 겪는 다양한 계층의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사업을 해왔다”며 “이번 행복마을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행복한 예산을 만드는데 한발 더 앞서는 동력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오늘 두 센터의 협력이 시발점이 돼 지향점이 같은 단체가 서로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