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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 연수동, 민원응대 친절 다짐 주민과의 소통

전 직원 1인 1일 순번제 주관 교육, 민원인 친절 응대 및 먼저 인사하기 정착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2/22 [11:16]

충주시 연수동, 민원응대 친절 다짐 주민과의 소통

전 직원 1인 1일 순번제 주관 교육, 민원인 친절 응대 및 먼저 인사하기 정착
곽금미 | 입력 : 2021/02/22 [11:16]

 

충주시 연수동이 시민 곁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친절한 행정 운영을 위한 마음가짐을 다잡고 있다.

 

연수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과의 소통, 주민과 함께 하는 자발적으로 적극적인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민원응대 친절 다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정복지센터 전 직원은 2월 한 달간 업무가 종료되는 오후 6시부터 다 함께 민원 대응 인사법을 연습하는 방식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직원 간 당일 업무에서 얻은 경험과 공유할 사항 등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해 사무실 내 돈독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연수동 주민들을 가족같이 대하는 친절정신을 함양하고자 노력 중이다.

 

아울러,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신규직원 업무숙련도에 대해 이해를 구하는 안내 표지판 설치 △전직원 업뮤 매뉴얼 상시 업데이트 및 공유 △민원실 공간확보를 위한 리모델링 등으로 주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적극행정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노희경 연수동장은 “항상 긍정적인 자세와 배려의 마음으로 친절함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는 연수동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연수동 모두가 행복으로 가득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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