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평군, 혈압, 혈당기 무료대여 2월 22일부터 3월 2일까지 선착순 전화 신청
양평군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고혈압·당뇨병 유질환자 및 고위험군 대상자에게 2월 22일부터 3월 2일까지 선착순으로 전화 모집받아 혈압, 혈당기를 무료로 대여한다.
해당 사업은 스스로의 혈압·혈당의 정기적 측정 및 관리를 통해 자가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 심뇌혈관질환 합병증을 예방·관리를 위해 추진한다.
혈압·혈당 측정기와 채혈침, 측정검사지, 알콜솜, 건강관리 수첩 등 소모품과 함께 제공하며 대여 기간은 2달(8주) 이며, 연간 1회에 한해 연장 가능하다.
대여 시 만성질환에 대한 사전·사후 건강측정, 설문지작성, 올바른 혈압·혈당 측정법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교육상담도 함께 진행하며, 대여기간 동안 담당 간호사, 영양사의 1대1 매칭을 통해 주 1회 보건소 방문 및 전화 상담으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은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 인구가 25%를 초과하는 초고령화 지역으로, 이로 인한 만성질환 의료비 및 사회경제적 부담이 급증하면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혈압, 혈당기 무료대여 사업을 통해 혈압·혈당을 인지하는 지역주민의 수를 증가시키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대여 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기획팀(770-22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