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온라인 입시설명회로 진학설계 적극 지원코로나 19로 가중된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 혼란 해소 기여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양미자)과 지난 8일 관내 수험생의 진학설계 지원을 위해「2021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라는 주제로 온라인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학입시 설명회는 코로나 19 대응으로 대면행사 대신에 평택시 유튜브 채널에서 약 2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진행됐으며, 특강이 끝난 후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수험생의 입시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설명회의 강연을 맡은 조만기 강사는 “코로나로 어려운 이때에도 고3 수험생들이 꾸준하게 공부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자신이 처한 환경 속에서 할 일을 찾아서 최선의 노력을 할 때, 본인이 원하는 결과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음을 알고 수능을 보는 그 날까지 각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평택시는 코로나 19로 가중된 학부모와 수험생의 입시 혼란을 줄이기 위한 온라인 대학입시 설명회를 8월 29일(토) 농·어촌 특별전형, 12월 5일(토) 정시전형 순으로 평택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으로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8일 온라인 대학입시 설명회를 놓친 수험생 및 학부모는 8월 12일(수)부터 13일(목)까지 양일간 평택시 유튜브 채널에서 해당 영상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