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오는 3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함께하는 온라인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온라인 운동교실은 코로나19 발생으로 장기간 집합 교육프로그램이 중단되면서, 외출자제와 거리두기 등으로 신체활동이 부족해져 발생하는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만든 비대면 온라인 운동프로그램이다.
파주시는 지난해 6월 시범사업으로 슬기로운 집콕생활 운동과 하반기 온라인운동교실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한바 있으며 프로그램을 보완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온라인 운동교실은 모바일 앱 밴드를 활용해 성인 1개반, 어르신 1개반으로 운영된다. 운동강사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근력운동, 라인댄스, 건강체조 등 운동영상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 참여자들의 미션인증, 운동참여 댓글과 운동 강사의 실시간 방송 이벤트 등으로 참여자와 강사의 재미있는 소통의 장도 마련한다.
김순덕 파주시보건소장은 “이번 비대면 온라인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달라진 일상에 적응하고 코로나 극복과 함께 시민모두가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함께하는 온라인 운동교실은 3월 2일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 10시에 운동 영상이 제공되며 강사가 직접 문자메시지로 초대장을 전송해 모바일 앱 밴드에 가입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1-940-5563, 5591)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