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2021년 제1차 회의 개최내일을 향해 함께 가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예산!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상목)는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공 및 민간대표협의체 위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예산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협의체는 정인강 예산경찰서 생활안전과장, 지창덕 예산군기독교연합회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2020년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고 및 제4기 예산군지역사회보장계획 2020년 연차별 시행결과 심의를 진행했다.
2020년 연차별시행결과는 제4기 기본계획의 방향과 내용을 유지하되 지역 환경여건 등에 발맞춰 세부사업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반영했다.
협의체는 지난 11월부터 사업부서와 협력해 사업시행 결과를 반영했으며, ‘내일을 향해 함께 가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예산’이라는 비전 아래 6개의 추진전략을 중심으로 46개 세부사업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박상목 민간위원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각 사업별 추진이 어려웠음에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사업추진과 모니터링을 꾸준히 실시했다”며 “올해에도 이를 바탕으로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황선봉 군수는 “어려운 시기에도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주민들의 복지서비스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올 한해도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과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