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천안시, 신방중앙공원 정원화 사업 추진

순환형 산책로, 잔디광장 등 쾌적하고 활기찬 녹색쉼터 공간으로 정비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2/17 [14:29]

천안시, 신방중앙공원 정원화 사업 추진

순환형 산책로, 잔디광장 등 쾌적하고 활기찬 녹색쉼터 공간으로 정비
곽금미 | 입력 : 2021/02/17 [14:29]

천안시는 신방통정지구 내 신방중앙공원을 정원형 공원으로 새롭게 정비한다.

 

이번 사업은 신방중앙공원이 시민을 위한 쾌적하고 활기찬 녹색쉼터의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경관을 겸비한 볼거리와 이용객의 편리성에 맞춘 정원형 공원을 조성한다.

 

그동안 운동기구와 퍼걸러, 어린이용 조합놀이대 등 노후된 시설물로 인한 이용객의 불편과 단조로운 식생에 따른 볼거리 부재 등 신방중앙공원에 대한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총사업비 8억 원(시비 4억, 도비 4억)을 투입해 수목의 생육환경을 개선한 순환형 산책로 설치하고 소통의 장소인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넓고 푸른 잔디광장을 개선하며 안전하고 이용에 편리한 다양한 운동기구 설치 등을 기본적으로 구상하고 있다.

 

앞으로 정원형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실시설계용역을 5월까지 완료해 착공에 들어가 올 10월경 사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장호영 도시건설사업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건강복지의 완충지대인 공원이 볼거리가 풍성하고 지친 심신을 회복할 수 있는 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연차적으로 개선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