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온라인 프로그램 본격 개강인생 후반기, 온라인 배움으로 삶을 디자인하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오는 23일부터 신중년의 제2인생을 준비하는 인생설계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하고 우울한 생활에 지친 신중년에게 새로운 도전과 활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온라인 프로그램 첫 번째 주자인 인생설계 아카데미는 총 4회에 걸쳐 ZOOM을 활용해 나 자신의 삶을 탐색하고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실시간 강좌다. 한국100세교육문화원 이화영 원장 등 4명의 전문 강사가 △단 한 사람, 나는 누구인가 △나를 찾아 떠나는 여가활동 △끝까지 삶을 즐기고픈 사람들에게 △꿈꾸지 말고 설계하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집콕특강으로 마련한 마음테라피 캘리그라피 강좌는 일상에서 나만의 글씨를 배워 건강한 취미로 만들 수 있는 총 4회차 강의로 구성됐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다양한 교육을 통해 신중년층이 변화에 적응하며 가치 있는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중장년층이 변화된 환경에서 새로운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신중년의 든든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