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군, 2021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본격 시작!영농현장에 농업신기술 신속보급 추진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5일부터 ‘2021년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 7개 분야의 사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농업기술보급을 시작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성공적인 농업기술보급을 위해 시범사업 추진 목적과 추진 요령을 공유하고 △보조금 전용카드 사용요령 △보조금 집행방법 △청렴각서 이행 및 주의사항 등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은 지난해 12월부터 지역언론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가 이뤄졌으며, 지난 1월 신청을 받아 신청농가에 한해 사업 담당자들이 현지 조사와 타당성 여부를 조사한 후 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은 총 23억4000여만원을 투입해 7개 분야 38개 사업, 155개소에서 새로운 영농기술의 신속한 보급과 농업소득증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들이 추진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농업신기술 신속보급으로 농업경쟁력 향상과 안전한 농산물 보급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보조사업의 집행, 이행절차를 숙지하고 사업을 성실히 추진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