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부여군, 충북대 성정용 교수 개인소장 문화재도서 기증증서 및 감사패 수여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2/16 [12:13]

부여군, 충북대 성정용 교수 개인소장 문화재도서 기증증서 및 감사패 수여

곽금미 | 입력 : 2021/02/16 [12:13]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16일 오전 군수 집무실에서 충북대 고고미술사학과 성정용 교수가 기증한 4,000여권의 기증도서에 대한 기증증서 및 감사패 수여식을 가졌다.

 

성정용 교수는 백제학의 정립과 백제학 연구의 활성화를 위하여 설립된 백제학회 회장으로서 사비백제사 재정립 사업 등 다년간 부여군과 인연을 맺어왔다.

 

성 교수는 평소 부여군에서 운영하는 문화재 전문서고 ‘부소문화재책방’에 관심을 갖고 있던 중, 국내 고고학 도서 및 중국 고고문물 등 본인이 소장하고 있던 다수의 문화재 관련 도서를 부여군에 기증의사를 밝혀 와 금번 도서기증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 등 고도의 문화와 저력을 보여주는 다양한 대상들이 있겠지만, 지역 주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소소한 문화공간이 오늘날 지역사회에서 환영받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기증은 단순한 도서기증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면서 “한 사람, 두 사람 뜻을 같이 하는 기증자들이 나설 때 다양한 형태의 지역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으리라 본다”고 말했다.

 

향후 군은 부소문화재책방 소장도서 확보 등 백제사 연구와 지역문화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문화재도서 DB구축에 더욱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